개인 정보 취급 방침

이엘씨에이한국유한회사(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19년 6월 27일에 변경 적용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본 웹사이트를 통해 뉴스레터 신청,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필수항목

- (뉴스레터 신청) 이름, 성, 이메일 주소

- (고객센터) 이름, 성, 이메일주소, 문의내용

- (웹사이트 방문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고객님이 제공하는 컨텐츠 (예를 들면, 사진, 동영상, 리뷰, 기사, 댓글)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회원가입에 따른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신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구매내역, 포인트 내역, 등록매장, 리테일프로 ID

• 선택항목

주소, 이메일 주소, 유선전화번호, 성별•직업•사용 중인 제품•서비스 이용내역•피부관심사•피부타입•상담내용 등 상담과정에서 확인되는 기타 정보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정보의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거나 해당 정보를 기입하지 않는 경우, 선택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ο 수집방법

홈페이지(뉴스레터 신청, 고객센터 등),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이벤트 응모, 고객등록카드 양식을 통한 수집

*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오리진스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실 때 이름, 프로필 사진, 좋아요 클릭 유무, 지역, 친구 리스트 등과 같은 정보들에 대한 정보 제공 유무에 대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본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마케팅, 광고 관련 정보 전달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발송,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ο 마케팅 알림 메시지

이용자가 선택한 경우, 회사는 뉴스레터, 설문 또는 기타 제품 및 이벤트 정보, 화장품 정보, 또는 홍보 등 알림 메시지(“알림 메시지”)를 생성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의 수령을 원치 않으시면, e-mail뉴스레터 수신 선택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ο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알림 메시지

이용자가 연락처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 회사는 이메일로 이용자에게 (i) 본 사이트에 관한 서비스 관련 알림, 또는 (ii) 이용자의 고객서비스 요청, 질의, 주문에 대한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등록이용자는 이용자 등록을 확인하는 환영메시지를 이메일로 수령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알림 메시지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의 관심사항에 답변하고, 회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입니다.

ο 맞춤형 서비스

이용자에게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및 사이트 이용을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이용자가 특별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을 이용자에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ο 특별 이벤트, 설문 및 여론조사

경우에 따라, 회사는 특별 이벤트 (컨테스트, 경품행사, 기타 이벤트), 설문 및 여론조사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설명하는 특정 규칙이 홍보 이벤트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참여하기 전에 적용 규칙을 검토하시기를 거듭 제안 드립니다. 특별 이벤트, 설문 또는 여론조사가 특정 규칙에 의한 적용을 받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개인정보의 처리는 본 지침 및 본 지침이 규정하는 목적에 따라 규율 됩니다.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신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ο 회원 본인의 식별, 서비스의 부정이용 방지,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 제도의 운영, 상담 서비스의 제공, 회원 관리 및 고지사항의 전달,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각종 통계분석 및 서비스 개발,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ο E-DM, DM 및 SMS/MMS 등 문자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한 회사의 상품 및 이벤트(회사가 취급하는 다른 브랜드의 상품 및 이벤트 포함) 관련 홍보 및 안내 등

위로 가기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제1항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동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 저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회원의 경우, 3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ο 미이용 판단 기준

오프라인 이용자: 구매, 서비스, 샘플 수령 등으로 판단합니다.

위로 가기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되거나 기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위로 가기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위로 가기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 대상자: ㈜에이디앤스타일

위탁업무 내용: 온•오프라인 회원 등에 대한 E-DM 발송

• 위탁 대상자: ㈜커스토머인사이트

위탁업무 내용: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된 고객정보의 분석, 해당 고객에 대한 DM 발송, SMS/MMS 등 문자메시지 발송

(㈜커스토머인사이트는 상기 위탁업무 중 DM 발송업무를 ㈜유포스트에, SMS/MMS 등 문자 메시지 발송업무를 ㈜에임스글로벌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 대상자: IS Solution

위탁업무 내용: POS 시스템 모듈 개발 및 유지보수

• 위탁 대상자: Lemon IT

위탁업무 내용: 고객 상담 관리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CRM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고객 마일리지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 위탁 대상자: 아이리스 인포테크

위로 가기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뉴스레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뉴스레터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혹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오리진스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오리진스이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로 가기

위로 가기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본 사이트 방문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본 사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키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이용자가 위치한 지역적소재지를 알려주는, 이용자의 컴퓨터 등을 식별하는 숫자로 된 IP 주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회사는 이러한 기술을 이용자가 본 사이트상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기술로, 이용자가 과거에 본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여부와 같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은 이용자의 선호 제품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수집된 정보는 시장조사, 데이터 분석, 시스템 관리 등의 목적에 활용될 수 있으며, 회사의 이용약관의 내용 및 법적 의무를 이행하고 회사의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각 기술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자는 본 사이트 등록 과정 중 개인정보와 함께 (아래에서 설명되는) 쿠키 사용을 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와 이메일, 타사의 웹사이트와 이메일, 타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게재된 회사의 광고를 통한 쿠키, 웹 서버 로그, 웹 비콘 등을 이용하여 IP 주소 및 기타 정보들을 수집하는 타사 광고 네트워크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타사 광고 네트워크는 여러분의 관심에 알맞은 제품 및 서비스 광고(회사가 아닌 다른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포함)를 제공하기 위해서 해당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본 웹사이트나 타 웹사이트에서 해당 광고를 접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또한 회사의 마케팅 효과를 관리하고 추적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과 타사의 광고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위로 가기

위로 가기

9. 쿠키(cookie)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오리진스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ο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ο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10. 웹비콘(Web Beacon) 및 링크 트랙킹


웹비콘(Web Beacon)(클리어 gifs 및 픽셀 태그라고도 지칭됩니다), 트랙킹 링크 및/또는 그와 유사한 기술은 몇 줄의 코드로 구성되며, 본 사이트에 내장되어 있고, 본 사이트의 이용자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종종 쿠키와 함께 사용되며, 웹 서버로 하여금 이용자의 운영체제 유형, 브라우저 유형, 도메인 및 기타 시스템 설정뿐만 아니라, 시스템이 사용하는 언어, 장치가 위치한 국가 및 시간대 등 구체적인 내용을 기록할 수 있고, 웹 서버 로그는 본 웹사이트로 연결된 웹페이지의 주소와 이용자가 인터넷에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IP주소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웹비콘은 인터넷서비스 제공자와 같은 제3자에게 정보를 중계할 수 있으며, 특정 광고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추적하고, 쌍방향 광고의 대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정하고, 고객지원 및 사용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쿠키를 거부하면 (위의 쿠키 섹션 참조), 웹비콘이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중계하는 것이 차단되고, 이용자의 본 사이트 이용이 부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11. 타사의 웹 분석 서비스 사용


회사는 본 사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에서 회사는 이용자의 본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하여 Adobe Site Catalyst 그리고/또는 Google Analytics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Adobe Site Catalyst 그리고/또는 Google Analytics는 회사를 대신하여 어떻게 이용자가 본 사이트를 방문, 이용, 조회하는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목적으로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제공하며, 웹 서버 로그, 웹비콘 등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한 정보 수집은(IP 주소 포함) 웹 사이트의 사용 평가를 위해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는 Adobe Site Catalyst 그리고/또는 Google Analytics에게 제공됩니다. 이용자는 Adobe Site Catalyst 그리고/또는 Google Analytics가 본 사이트상에서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하는 행위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Adobe Site Catalyst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및 비밀유지의 여러 단계에 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선택권을 행사하고자 한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회사는 앞서 설명된 내용과 동일한 목적을 위하여 Google Analytics와 같은 타사의 웹 분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쿠키 그리고 다른 타사 웹분석 서비스 제공자의 쿠키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쿠키가 사용자에게 보내지는 것을 알려주고 사용자에게 상황에 따라 쿠키를 거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의 사업파트너 및 서비스 공급업체도 본 사이트 상에서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쿠키에 대해 접근하거나 통제할 수 없으며, 쿠키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위로 가기

12. 이용자의 권리 및 선택권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또는 이용자와 어떻게 소통할 것인지에 관련하여 몇 가지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용자의 결정 사항을 업데이트 하려면, 회사의 메일 리스트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제거할 것을 요구하거나 요청사항을 제출하기 바라며, 아래 명시된 바와 같이 문의하기 바랍니다.

• 이메일 수신 거부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홍보 이메일에 첨부된 주소삭제 링크를 클릭하거나 아래에 지시된 대로 연락을 취하여, 홍보 이메일을 보내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여 오리진스으로부터 홍보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우편 수신 거부

이용자는 언제든지 홍보물에 기재된 방법을 통해, 회사가 홍보 우편물을 보내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아래에 명시된 방법으로 회사에 연락을 취하여 홍보 우편물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문자 수신 거부

이용자는 언제든지 홍보문자에 기재된 무료수신거부 번호를 통해, 회사가 홍보문자를 보내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아래에 명시된 방법으로 회사에 연락을 취하여 홍보문자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동의 철회

이용자는 개인 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기존에 제공된 모든 동의를 합법적인 이유로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결정 사항을 지체 없이 즉시 적용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개인 정보의 공개 또는 사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면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 중 일부를 활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 검토, 업데이트 및 개인정보 수정

해당 법률에 의거,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세부사항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부정확한 정보를 수정하고, 삭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권리는 일부 법적 요구 사항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user_support_kr@origins.com로 이메일을 보내어 개인 정보의 검토,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삭제 처리

이용자가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정보 수집의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혹은 법에 의해 요구될 때, 회사는 문서화된 정보를 분쇄, 소각하거나 혹은 기술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전자화된 정보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을 동원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삭제, 처분할 것입니다.

위로 가기

1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사이트는 “현 상태 그대로” 제시됩니다. 회사는 법적으로 배제될 수 없는 범위를 제외하고는 상품적합성, 비침해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여(그러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 본 약관이나 본 사이트와 관련하여 어떠한 종류의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진술이나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어떠한 상황에서도 회사는 (계약, 불법행위(과실 포함) 및 기타 조건상), (a) 사업장애, (b) 접속 지연 또는 본 사이트에의 접속 장애, (c) 데이터 전송 불가, 전송오류, 데이터 훼손, 파괴 또는 기타 변형, (d) 본 사이트에서의 오프웹사이트 링크 또는 그 링크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종류의 손실 또는 손해, (e) 제3자 웹사이트쪽으로 또는 그로부터 하이퍼링크 연결과정을 포함하여 이용자의 본 사이트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시스템 오류, 또는 오작동, (f) 컨텐츠상 부정확성이나 누락 또는 (g) 회사의 합리적 관리 범위를 넘어선 사건 일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함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또한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회사는 손해배상의 가능성에 대해서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할지라도, 계약(일실이익을 포함합니다), 불법행위(과실을 포함합니다) 또는 기타 행위의 형태를 불문하고, 본 사이트 또는 이용자의 본 사이트 사용과 관련한 모든 종류의 간접적, 특별한, 징벌적, 우발적 또는 후속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손해배상 총액은 한화 금 구만원(90,000원)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위로 가기

14.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와 정보 제공을 위해서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링크로 연결된 웹사이트들은 본 웹사이트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로서,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독자적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웹사이트 방문시에는 그 내용을 먼저 검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는 웹사이트의 내용이나 용도 및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위로 가기

15.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고객관리지원팀

전화번호: 02-3440-2783

이메일: user_support@kr.orgins.com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명 : 문영심 상무님

전화번호 : 02-3440-2611

이메일: mookim@kr.esteelaud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국번없이118)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www.ctrc.go.kr/국번없이 182)

위로 가기

16. 고지의 의무


ο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팝업 창 또는 이메일 공지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ο 온라인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또는 별도 분리저장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및 동법 시행령 16조 4항에 따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온라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 분리저장 시 기간만료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할 것입니다.

ο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등 처리 결과 통지

이용자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표시한 경우, 14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할 것입니다.

위로 가기

부칙

  • 2019.06.27 제 1조 (시행일) 이 방침은 2019년 6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위로 가기